동방번개 전능신교 정체와 대응 전략세미나 개최 

기사출처 : 크리스천투데이
http://www.christiantoday.co.kr/news/315928#_enliple

중국에서 유입된 사교(邪敎: 흔히 사회의 도덕이나 제도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건전하지 못한 종교)인 전능신교(전능하신하나님교회, 동방번개)의 실체 해부 및 대응을 위해 국제종교문제대책전략연구소(소장 심우영 목사)가 11일 오후 2시 서울 롯데시티호텔 구로점에서 ‘동방번개(전능신교) 정체와 대응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능신교는 지방교회와 연관성이 없어

15년간 전능신교를 연구해온 美 아시아 리서치 연구 센터 하지진 원장은 “전능신교의 전체 교세는 파악되지 않고 있지만, 하남성 이단대책협회에 따르면 하남성에만 전능신교 신도 수가 80만명에 달하고 있다. 중국 가정교회를 넘어 한국과 미국에도 파고들고 있는 실정”이라며 전능신교의 배경과 교리의 위해성, 대처법 등을 언급했다.

특히 하 원장은 그간 한국교회에서 발간된 전능신교 자료의 오류를 언급하며 “한국교회에서 발간한 자료들 중 전능신교의 ‘말씀이 육신에서 나타남’이란 책자를 무작위로 인용해 일부 인물과 교회가 관련성이 있는 것처럼 내포했지만 사실은 무관한 것들이 대부분”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인용된 관계자들과 교회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실정”이라고 했다.
 

WRITTEN BY
rarryking

,

지방교회(local Church)의 질문과 답변 시리즈 1회 -
목사제도가 왜 지방교회에는 없나요?




WRITTEN BY
rarryking

,

[지방교회] 포이멘의 말씀과 각주




마 3장 1절-2절
그때에 침례자 요한이 나타나 유대 광야에서 “회개하십시오. 천국이 가까이 왔습니다.”라고 전파하였다.


회개하는 것은 생각을 바꾸어서 목적을 전환하는 것이다. 침례자 요한의 전파에서 회개는 천국을 위하여 돌이키는 것을 포함한다. 이것은 하나님의 신약 경륜이 하나님의 왕국에 초점을 두고 있음을 가리킨다. 우리가 추구하던 목표는 다른 것들이었지만, 이제 우리는 돌이켜 하나님의 왕국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마태복음에서는 하나님의 왕국을 의도적으로 ‘천국’이라고 부른다. 마태복음에서 천국은 메시아의 왕국과 다르다. 메시아의 왕국은 다윗의 복원된 왕국으로서 이스라엘 자손들로 구성되며, 본성에 있어서 땅에 속하고 물질에 속한 왕국을 의미한다. 그러나 천국은 거듭난 믿는 이들로 구성되며, 하늘에 속하고 영에 속한 것이다(마5장 각주). 이것은 침례자 요한이 오기 전에는 천국이 아직 오지 않았고, 다만 가까이 왔을 뿐이었다. 주님께서 사역을 시작하셨을 때에도, 심지어 제자들을 보내시어 전파하게 하셨을 때에도 천국은 아직 오지 않았었다(마 4:17, 10:7). 그러나 오순절 날 교회가 세워졌을 때 천국이 왔다. 마태 16장 18절,19절에서 ‘교회’와 ‘천국’이 서로 바뀌어 사용되었는데 이것은 교회가 세워졌을 때 천국이 왔다는 것을 증명한다.




참고성경 : 한국복음서원 신약성경 회복역


WRITTEN BY
rarryking

,